전국 학교간 온라인 수학 체험전 베스트 체험 후기 공지 |
|||||
---|---|---|---|---|---|
작성자 | *** | 등록일 | 24.01.10 | 조회수 | 210 |
안녕하세요. 일신여고 수학과입니다. 먼저 저희 학교에서 주관하여 열린 '전국 학교간 온라인 수학 체험전'에 참여해주신 전국의 많은 선생님들과 학생 분들에게 감사 말씀 올립니다. 또한 활동 이후 체험 후기까지 남겨주신 분들에게 거듭 감사 말씀 드립니다. 체험 후기를 토대로 메타버스의 교육적 활용 방안에 대해 더 고민하고, 앞으로 더욱 발전된 행사와 프로그램들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베스트 후기는 일신여고 수학 교사 협의를 통해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상위 10개 학교를 정하게 되었습니다. 연락처는 마지막 4자리만 공개하도록 하구요, 공지된 이벤트 상품도 기록에 남겨주신 번호로 발송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베스트 TOP10 체험 후기 동성중(7934)/ 메타버스가 잘 되어 있네요. 일신여고가 사립이라 가볼일이 없었는데 온라인상에서나마 학교를 구경할 수 있는 것도 좋은 체험인 것 같습니다. 학교 홍보 차원에서도 좋네요. 동영상도 알차게 잘 만들어져서 학생들에게 보여주고 체험하기 좋네요 감사합니다
신탄진고(7391)/ 멀리 있는 학교에서 주최하는 행사이지만, 가상공간을 통해 다른 학교의 수학동아리를 만나보고, 직접 찍은 동영상으로 부스 체험을 하는 것까지 신기하고 놀라웠습니다. 실제 부스에 가면 복잡해서 제대로 체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시공간의 제약없이 체험할 수 있어 뜻깊었습니다.
송림고(9112)/ 학교로 홍보 공문이 온 건 봤었는데 어떻게 학생들이 이 행사를 알게 되었는지 학생들이 체험 물품도 신청하고 자기들끼리 하고 있더라구요ㅎㅎ 물어보니 인스타에서 확인했다고 합니다. 학교를 메타버스로 꾸민 것도 대단하시고, 전국 단위에 홍보까지 너무 완벽하신 것 같아요~ 저도 학생들 사이에 껴서 조개부채 하나 만들고 교무실에 걸어 놨습니다^^ 감사해요~ 나중에 청주 놀러 갈 일 있으면 일신여고 한번 둘러보고 싶네요
관평초(3258)/ 어떻게 한 학교가 전국 단위 행사를 하는지 신기해서 일신여고에 대해 찾아보니 대전과 가깝더라구요~ 메타버스를 구경하다보니 한번 놀러가봐도 재미있을 것 같아서 학교에서는 학생들이랑 수학체험활동을 하고 가족끼리는 주말에 일신여고에 놀러 다녀왔어요^^ 학교가 너무 이쁘고 놀러 갔는데 학교 바깥 테이블에서 식사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학교 풍경이 너무 이쁘더라구요~ 힐링하고 왔습니다^^ 감사해요~~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1729)/ 안녕하세요.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수학 교사 OOO입니다. 올해 수학 교과 대표를 맡아 수학 관련 공문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귀 학교에서 보낸 공문을 보고 메타버스에 접속해 보았습니다. 온라인에 체험 공간을 만들어 운영한다는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메타버스에서 조금 돌아다녀 보았는데요, 수학체험전 관련 내용 뿐만 아니라 학교와 관련된 다른 부분도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일신여고 길거리 문제 챌린지' 프로그램은 정말 흥미롭네요.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소담고(5278)/ 축제는 당연히 오프라인으로만 진행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온라인으로도 의미 있게 축제에 참여할 수 있다는게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평소 메타버스에 관심이 많아서 동아리 활동으로 어떤 걸 해볼지 고민되었었는데 좋은 방향을 잡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저희 학교 메타버스도 만들고 할 수 있다면 일신여고와 저희 학교 학생들이 같이 서로의 메타버스를 구경할 수도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리고(6034)/ 처음에 한 학교에서 전국 단위로 행사를 한다길래 일신여고가 전국 단위 자사고인가 했는데 찾아보니 청주에 있는 일반고등학교네요?? 정말 학교나 선생님이나 학생들 모두 대단한 것 같습니다ㅠㅠ 상상도 못할 일을 하신 것 같아요~ 덕분에 많은 아이디어도 얻고 좋은 체험활동도 할 수 있었어요~ 감사합니다! 일신여고 파이팅!!
오송고(3534)/ 메타버스 체험을 통해 일신여고를 둘러보며 일신여고에 직접 방문해본 적은 없지만 일신여고의 대략적인 구조와 건물들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직접 가보지 않고도 대략적으로 알 수 있다는 메타버스의 장점을 느낄 수 있었다. 색다른 경험이었다. 오일러 경로 그리기와 착시 도형에 참여하였다. 오일러 경로를 그리면서 차수라는 것에 대해 알게 되었다. 차수는 꼭짓점을 지나는 선의 개수를 뜻하고, 각 꼭짓점의 차수가 짝수개 이거나 꼭짓점의 차수가 홀수개인 꼭짓점이 두개 존재하는 경우에만 오일러 경로가 성립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한붓그리기라고 생각만 했던 개념을 행사를 통해 오일러 경로, 차수 등 수학적으로 접근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 착시 도형을 만들고 친구들과 구경하면서 '오~'라는 소리가 저절로 났다. 모든 도형이 그런 것은 아니었고, 만들기 어려운 도형의 경우 착시가 잘 일어나진 않았다. 체험을 선정할 때에 각 부스의 영상을 보면서 다양한 수학적 개념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행사의 신청과 참여 방식 등이 기존의 방식과는 달라서 색다른 경험이었고, 택배를 직접 보내주는 것도 매우 좋은 방식인 것 같다. 착시 도형의 경우 풀도 함께 보내주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괴산북중(1443)/ 수학을 주제로 하는 축제를 경험해보아서 신기하였습니다. 또 학교축제를 오프라인으로 한다는 고정관념을깨고 메타버스라는 기능을 활용해 온라인으로도 쉽게 학교를 살펴보고 축제에 참여할수 있어 덕분에 새로운 경험을 하나 쌓을수 있던것 같습니다! 제가 참여한 세팍타크로 공을 영상을 보고 만들었는데 영상 초반에 이 공을 가지고 즐기시는 모습이 인상깊었어요! 만들기전엔 이공을 만들면 어디에, 어떻게 써야할지 막막했지만 영상을보고 참고할수 있었던것같아요!! 또 공을 만드는 부분에서 천천히 잘 설명해주시고 자막도 달아주셔 만드는데 큰도움이 되었어요!! 제가 만드는 과정에서 비록 여러번 실패를 하였지만 주변 친구들, 이 영상을 보며 마지막에 성공할수 있었던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비록 이번엔 학교 수업시간을 활용해 메타버스 온라인 축제에 참여하였지만 오늘 경험이 아주 인상깊어 나중에 이런 축제가 또 열린단 소식이 있으면 제가 앞장서서 찾아본후 즐길것 같아요!! 앞으로도 이런 축제가 많이생겼으면 좋겠네요>< 덕분에 새로운 경험 쌓은것 같아요 감사합니다아💗💗
종촌초(1142)/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과 함께 체험해보았습니다. 메타버스 zep으로 정리 활동을 해본 경험이 있어서 초등학교 4학년이어도 잘 찾아 가더라고요. 펜로즈 삼각형과 착시도형 4종 도안을 보내주셔서 같이 만들어 보았습니다. 동아리분들이 만든 펜로즈 설명 영상을 보고, 착시도형을 만들기 시작했어요. 펜로즈 삼각형이 제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었고 나머지 3종은 만드는데 조금 시간이 걸렸습니다. 유튜브에 보니 4종 모두 만드는 영상이 있어서 함께 보면서 만들었습니다. 어렵게 만들어서 그런지 학생들이 더 뿌듯해 했습니다. 한쪽 눈을 가리고 보면 착시가 더 잘된다고 학생이 말해주어서 반 학생들 모두 윙크를 하며 활동을 했습니다. 어떻게 착시가 일어나는지 원리도 궁금해 했지만 초등학교 4학년이 이해하기는 어렵더라고요. 그래도 흥미를 갖고, 즐거워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보내주신 간식도 학생들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글 | 2024학년도 일신학원 중등학교 교사 제2차 시험 합격자 명단 및 제3차 시험 안내 |
---|---|
다음글 | 2024학년도 학교법인 일신학원 사립학교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 제2차시험 시행공고 |